여행

국내 봄 여행지 추천(경화역,봄맞이 여행지, 봄 가족 여행지)

어서와 처음이지? 2022. 4. 2. 00:09
반응형

아직 체감상 추운 날씨가 지속되는 것 같지만? 그래도 봄이니 벚꽃은 보러 가야지..라는 생각이 물씬 듭니다!

날씨가 점차 풀렸던 3월이 끝나고 싱그러운 봄일 것만 같은 4월이 되면서 봄 여행지 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첫 번째 국내 봄 여행지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경화역 간이역(진해 군항제)

오늘 소식 들으셨나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 이후로 전면 해제될 것 같다는 가슴 벅차오르는 소식!!

아직은 위험하지만 그래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린다면 이곳저곳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리는 곳은 매년 봄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경상남도 창원 경화동에 위치한 경화역입니다!!!!

 

 

흔히 진해 벚꽃 명소라고도 많은 분들에게도 유명하며 경화역은 1926년 영업을 시작해서 2006년 업무를 중단한 역으로 이후 매년 봄마다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화시기 및 풍경

저는 코로나19전 군 입대 전인 약 3년 전에 갔다 왔습니다! 정말 가자마자 천국을 보는 줄 알았습니다...

경화역 벛꽃

 

 

벛꽃

※ 경화역 주자창(무료 공영주차장 정보)

 

저는 특히나 경화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진해대로 660번 길에 대 주차를 하였습니다. 지도를 첨부해 보여주자면

 

 

지금 표시된 곳이 제가 주차를 했던 경화역 공영주차장입니다! 사실 제가 표시해놓은 곳을 중심으로 공영주차장만 4~5개 정도는 더 있습니다. 주차장이 많다고 또는 코 시국이라고 사람들이 별로 안 찾아서 여유를 부릴 수 있겠다 생각하지 마시고 저는 되도록이면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명소 중에 명소여서 그런지 많이 오시더라고요...

 

경화역 근처 풍경

※ 경화역 근처 음식점

 

대부분의 후기들을 보면 평균적으로 웨이팅이 20~30분 정도 소요됐다고 하고 신라멘과 바질 라멘 이 두 가지가 진국이라고 합니다!! 또한 같이 먹는 생맥주도 일품이라고 하니 만약 식사를 하실 거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치 공유할게요 

 

 

 

 

※ 진해군항제

코로나로 인해 지금은 축제기간이 미정이지만 '진해 군항제'라고 불리는 큰 벚꽃축제를 경화역에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입장비는 무료이고요!! ​진해가 우리나라 '해군'장병들이 입대하는 훈련소가 있는 곳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셨나요??

 

그 때문인지 매년 진해군항제는 군대 예술공연으로 군악대의 연주를 비롯한 거북선 관람, 함정공개, 해군복입기, 크루즈 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군의 면모와 함께 벚꽃들의 항연들도 같이 관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지금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화역 여좌천

마저 설명하자면 진해 군황제의 핵심은 역시나 벚꽃일겁니다. 여좌천 1.5키로의 꽃개울과 경화역 800미터 꽃천길에서 피는 왕벗나무는 진해벛꽃의 절정이며 벛꽃 명소라고 합니다... 지금은 아쉽게도 막혀 가지 못하지만 그냥 둘러만 봐도 절경이니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저 위에 있는 사진이 여좌천 근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우리나라 벚꽃 명소 중 하나인 창원시 경화동에 있는 경화역을 소개해봤습니다!! 언제나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경화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