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는 부업 TIP/수익형블로그만들기

[일기/다짐] 구글애드센스통과후 고찰

어서와 처음이지? 2022. 1. 5. 22:57
반응형

11월 말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률이 좋다는 말을 듣고 해 보아야겠다고 다짐 후 블로그를 운영했어요ㅎ

사실 당장에 수익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글들을 올리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꾸준히 하루 1 포스팅하면 수익도 저절로 따라오는 것일 거라고 생각하며 수익에 너무 포커스를 두지 말자고 생각했어요!

 

그때부터 약 3주 동안 하루 1포는 못하더라도 꾸준히 제가 좋아하는 야구 글을 꾸준하게 쓰며 포스팅하였고 

포럼이라는 공간을 통해 서로 구독을 주고받으며 천천히 키워보려고 했었습니다

그 결과 12월 중순 처음으로 100명이 들어온 것을 시작으로 일평균 미흡하지만 200명 남짓한 분들이 방문을 했습니다.

 

 

위에 그래프처럼 처음 한 11월은 총 월간 9명이 들어왔고 12월에만 2700분 정도가 방문해 주셨습니다..

 

그때부터였을까요? 평소에 꾸준히 작성해오던 포스팅도 어느 순간 놓아버리고 포럼 활동도 자제했습니다.

또한 저를 구독해주신 분들에 블로그를 놀러 가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는 답글이라도 꼬박 썼어야 하는데 그러지도 못하였습니다ㅠㅠ 제 자신이 너무 나태해졌습니다..

 

그러던 와중 12월 말에 신청한 구글 애드센스 합격 소식이 22년 1월 1일 새해에 도착하였습니다.

결과는 합격이었습니다

 

 

 

 

 

새해 첫날부터 합격소식을 전달받아 기쁘기도 하였지만 다시 한번 안일한 마음을 다잡는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새해 잦은 술자리와 '오늘 못썼으면 내일 2개 써야지~'라는 안일한 마음가짐으로 미루고 미루다 오늘에서야 다시 작성하네요.. 

 

제가 처음 무조건 꾸준히 하자고 목표를 둔 1일 1포 스팅과/ 1일 3 구독자/구독해주신 분들 방문해서 소통하기 등 정해놓은 기준이 있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안 하게 되고 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합격 후 유입자수가 잘 들어오는 키워드 등 돈이 되는 키워드만 찾으려고 검색하는 제 자신을 볼떄...(글 도안 쓰면서) 현타가 와서 이 자리에서 다짐하려고 합니다!! 처음 시작했던 초심의 자세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오늘부터라도 변화하려고 합니다

 

1. 하루 1포 스팅 무조건하기

2. 포럼/카카오 뷰를 통하여 다양한 분들과 소통하기

3. 이제는 기다리는 것이 아닌 내가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기

 

위에 제가 작성한 말들은 무조건 지키려고 다시 한번 결의를 다지고 있습니다. 

후회는 더 이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시 한번 힘차게 달려보려고 합니다! 초심의 자세로 돌아가 꾸준히 천천히 하다 보면 분명히 수익 말고 다른 부분에서 충분히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합니다. 

긴 푸념 봐주셔서 감사하고 저는 달려보려 가겠습니다!!! 모두 수익적으로 대박 나시는 날까지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