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일상의 소소한 지식이나 행복들)/일상지식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진인정(바뀐 코로나확진판정 검사체계)

어서와 처음이지? 2022. 3. 12. 22:13
반응형

요즘 하루에도 일일 확진자가 몇십만 명씩 나오는 추세입니다

미국처럼 저희도 최고정점을 찍고 빨리 내려오기를 바라며 오늘은 바뀐 코로나 검사체계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하겠습니다.

 

변화한 검사체계(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다음주 월요일 3월 14일부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이 나올 경우 PCR 검사를 따로 거치지 않고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 바뀌었습니다. 주된 원인은 PCR 검사의 과부하로 인해 내린 결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을 받은 저도 화요일에 PCR 검사 줄을 기다리는데만 40분이 넘게 걸렸는데 이러한 과부하를 막기 위해 바뀐 거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바뀌는 코로나 확진판정체계

다만 본인이 자가진단 키트를 이용해서 받은 양성은 효력이 없습니다. 무조건 병원에 방문에 의사(전문가)를 통해 실시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와야만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는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코로나 증상이 있거나 접촉자일 경우 집에서 자가진단키트를 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저 또한 집에서 한 자가진단 키트는 2번 모두 음성이 나왔지만 병원에서 한 신속항원검사는 바로 양성이 나왔습니다. 모두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확실히 본인이 찌르는 것보다 전문가가 찌르는 것이 더 깊숙이 들어가고 확실하기 때문에 좀 더 검출율은 높아 보입니다. 

 

변화된 소식 정리

변화된 소식을 정리해보자면 이제 본인이 시행한 자가진단 키트는 효력이 없다. 

그러므로 병원에 방문한 뒤 전문가에게 신속항원검사를 받은 뒤 양성이 나온다면 즉시 귀가 후에 자가격리에 들어가면 된다.

주사기

양성이 나왔다면 내가 검사를 받은 의료기관에서 보건소로 신고를 하여 양성 확진자에 대해 이전 PCR 검사 양성 확진자와 동일하게 격리 통지서를 보내고, 격리통지서를 받은 날부터 가 공식적인 격리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제 기준 하루 뒤에 문자로 격리 통지서가 왔는데 아무리 통지서가 오지 않았다 하더라도 격리하는 것은 타인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겠죠?

 

 

●신속항원검사는 PCR보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는데 믿어도 되나요?

- 전문가에게 신속항원검사를 받았을 때 양성 판정을 받은 비율은 94.7프로라고 합니다. PCR 검사도 이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라는 게 정부의 입장입니다.

 

● PCR 검사는 이제 사라지는 건가요? 받지 못하나요?

-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에게 신속항원 검사를 받아 양성이 나왔다면 굳이 받을 필요는 없지만 전문가 소견상 재검사가 필요한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무료)

 

 

● 격리기간은 언제 기점으로 시작되는 건가요?

- 격리기간은 7일입니다. 기준은 PCR 검사를 받은 날부터 격리 기준일이 매겨집니다.(양성 문자를 받은 기준이 아닙니다 PCR기준) 예를 들어>>> 3월 7일에 양성이 나왔다면 3월 13일까지 격리가 되겠네요 

 

오늘의 일일 확진자(3월 12일 기준)

매일 몇십만 명씩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는 저 또한 걸렸고요

코로나 확진자수

오늘 일일 확진자는 38만 3665명으로 약 4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고점을 찍고 내려갈지 걱정입니다. 사실 미국은 고점을 찍고 하루에 현재 4만 명 정도 나온다고 하죠? 물론 4만 명이 적은 숫자는 아니지만 미국 인구 대비로 보면 확실히 적어지기는 했습니다. 

 

 

일일 코로나확진자수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고점을 찍고는 내려갈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도 요즘 점점 거리두기 규정을 완화하고 있죠? 많은 확진자분들의 걸림과 동시에(저포함) 단체 면역이 생겨 독감처럼 치부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변종이 나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요...

 

오늘은 바뀐 코로나 검사에 대해서 잠깐 포스팅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정말인지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