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축구

토트넘 맨시티 경기결과 및 프리뷰

어서와 처음이지? 2022. 2. 20. 19: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축구소식을 전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새벽에 펼쳐진 경기죠? 토트넘과 맨시티 경기 간단하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세가 점쳐진 맨시티 변수는 'SON' 

토트넘 맨시티

두 팀의 상황은 경기전 매우 상반된 분위기였습니다.

 

3연패를 당하며 순위권 경쟁의 적신호가 켜진 '토트넘과' 10월 이후 패가 없는 15연승의 맨시티가 만났습니다.

 

맨시티는 최근 토트넘과의 홈12경기에서(리그, 유럽 대항전 포함)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할 정도의 극강의 모습을 보여줬었고 맨시티는 이번 시즌 선제골을 넣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할 정도로 무서운 페이스를 기록 중이었습니다

 

토트넘의 상황은 매우 안 좋았습니다. 누누 감독이 경질된 후 새롭게 부임한 콘테 감독은 좋은 초반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최근 리그 3연패에 빠질 정도로 안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더군다나 토트넘보다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한 팀한테 승리를 거두지 못한 점도 뼈아팠습니다.

 

추가로 토트넘은 2004년 이후 처음으로 리그 4연패에 빠질 위기에 놓일 정도로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이번에 만나는 팀이 리그 1등 맨시티라는 점에서 토트넘에 패색은 짙어 보였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토트넘에서 희망적인 상황은 다이어가 부상에서 돌아왔고 특히나 맨시티전에 강한 '손흥민' 에게 기대를 걸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맨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 또한 경기전 인터뷰에서 손흥민을 견제하는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손흥민의 천적 본능에 따라 토트넘의 승리 여부가 결정되는 상황이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2. 경기 결과 (손흥민 2 도움)

토트넘 맨시티 선발라인업

양 팀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토트넘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보강한 클루 셉스 키와 벤탄쿠르 선수가 모두 선발 출전하였습니다. 

 

토트넘 선수들

경기 시작 4분 만에 선제골이 나왔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이적생'클루 셰프스키'입니다. 

 

전반 4분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욕심부리지 않고 골키퍼와 수비수를 유인후 패스를 건넸고

공을 받은 클루 셰프스키는 가볍게 페널티지역에서 왼발로 밀어 넣으며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손흥민 케인

이후 33분 귄도안의 동점골로 전반전을 마친 뒤 후반전에 돌입하였습니다. 

 

후반 14분 손흥민의 환상적인 어시스트로 토트넘은 다시 앞서 나갑니다!

손흥민은 문전으로 쇄도하던 케인에게 크로스를 올려줬고 이를 케인이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2대 1 리드를 잡게 됩니다.

 

이후 90분에 마레즈의 극적 PK 동점골이 나오며 무승부로 경기가 마무리되나 싶었지만

종료 직전 클루 셰브스 키의 크로스를 케인이 헤딩으로 연결하면서 토트넘은 극적인 승리를 따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년 토트넘 레스터 시티의 경기보다 더욱 극적이고 짜릿한 경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토트넘 맨시티 경기결과

토트넘이 맨시티를 3대 2 짜릿한 결승골로 승점 3점을 가져가게 됐습니다. 

 

이로써 맨시티는 20승 3 무 3패 승점 63점으로 리버풀보다 한 경기 더치 룬 시점에서 승점 6점 차를 유지하게 됐고

 

토트넘은 12승 3 무 8패 승점 39점으로 현재 7위에 랭크되게 됩니다.

챔스권을 노리기 위해 싸우는 맨유, 웨스트햄보다 경기를 덜 치렀고 경기수가 같은 아스날보다 승점 3점에 뒤쳐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리그 1위 맨시티를 잡은 토트넘이 분위기를 이어가 꼭 반등했으면 좋겠습니다!

 

 

3. 쏟아지는 기록들

 

손흥민 케인

토트넘이 이번에 맨시티를 꺾으면서 많은 기록들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케인은 36골로 EPL 역대 최다 골 합작에 성공했습니다(드로그바-램파드와 타이기록)

 

-토트넘은 이번 시즌 맨시티와의 리그 맞대결 2경기 모두 승리하였습니다

 

-펩의 맨시티는 토트넘을 상대로 6패를 기록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토트넘 감독)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를 꺾은 토트넘의 첫 번째 감독이 되었습니다

 

-토트넘은 6년 만에 맨시티 원정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15-16 시즌 이후)

 

 

 

새벽에 이 꿀잼 경기를 보지 못하고 잔 게 너무 아쉽습니다...

오늘 23시에 펼쳐지는 리즈와 맨유에 경기는 반드시 챙겨봐야겠습니다. 제가 맨유팬이거든요ㅎ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월요일이 코앞이네요.. 다음 주도 파이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