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야구

[야구] 메이저에서도 지켜보는 이정후!!! 전 세계 타자유망주 1위!

어서와 처음이지? 2021. 12. 7. 21:51
반응형

키움히어로즈 이정후선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 기사보셨나요?? 

오늘은 한국 야구팬들모두가 뿌듯하고 기분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미국 대표 야구매체

팬그래프는 지난 7일 잠재력이 있는선수, 또는 메이저 드래프트 상위권에 뽑힐 수 있는 선수등 다양한 기준을 매겨 선정하였는데 이정후선수는 타자 유망주중 가장높은점수 1위를 받았습니다!!! 

 

이정후 선수는 80점만점에 50점을 받으며 투수.타자를 포함한 점수에서는 전 세계공동2위 타자로서는 1위입니다!! 

이정후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선수는 일본투수 최고유망주 야마모토 요시노부입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하위권에 맴돌던 오릭스를 이번시즌 우승으로 이끈 절대적인 선수이자 8번째로 투수부문에서 5관왕을 달성한 선수입니다. 나이도 23세로 아주어려 복수의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FA로 시장에나오면 침을 흘리고 노릴 선수임에 분명합니다. 이정후 선수와 공동 점수를 받은 선수는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센가코다이선수이고 이 선수또한 유리몸 기질만 아니라면 언제든지 사와무라상 후보에 오를만한 선수이죠! 

 

팬그래프 측에서는 메이저리그에 보비셋,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와 같이 엘리트 혈통의 자녀로 아버지인 이종범을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하고있으며 19세 고졸선수로 데뷔해 지금 정상급선수로 진화하며 현재는 최정상급의 컨택능력과 일발 장타를 뽑아내는 파워도 갖추게 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년동안 삼진수(249개)보다 볼넷수(268)개로 무시무시한 선구안도 장착한 타자라고 말하였습니다. 

 

 

다음은 이정후 선수의 툴(TOOL) 평가입니다. 메이저에서는 툴평가를 '20-80스케일이라는 기준'으로 평가지표를 매깁니다.

80점>> 한시대를 태표할만한 툴

60점>>올스타급 툴

50점>>리그 평균수준의 툴

40점이하>>>마이너리그 수준 

 

전체적으로 이정후선수의 타격툴은 50/70으로 현재가지(PV)50, 미래가치(FV)70으로 당장 메이저리그 평균 수준의 준수한 타격능력과 향후 보완한다면 메이저리그 올스타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세부적으로 더 살펴보자면 선구안등이 포함된 피칭셀렉션에서는 55점 , 스트라이크존에 공이들어왔을때 커트할 수 있는 범위등이 들어간 배트컨트롤 부분에서는 70점으로 타격 기술이 선구안에 비해서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고 

주루/수비 부분에서는 60점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나마 단점으로 꼽힌 파워면에서는 45/50으로 잘 성장한다면 메이저리그 평균툴은 될 수 있다고 평했고 

실제 낼수 있는 파워면에서는 30/55로 메이저리그 수준평균보다 훨씬 아래로 평가 되었습니다. 

 

종합해 보자면 선구안이나 배트 컨트롤 같은 타격 기술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았으나 파워면에서는 많이 부족하고 보완해야 된다라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정후 선수는 사실 이미 현 대한민국 최고의 타자라고 하여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이렇게 까지 좋은평가를 받을지는 몰랐는데 정말 대단한 선수임에는 분명 의심할 여지가 없는것 같습니다. 

 

이정후선수의 FA는 2025시즌 후지만 일본이나, 메이저리그로에 진출은 2023시즌 후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정후 선수는 지금 일본프로야구 구단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아마 위에서 언급했던 일본 최고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상대로 이번 올림픽때 멀티히트를 쳐내기도 하면서 더욱더 각인을 시킨 것 같습니다. 그중 장타도 있었죠 ㅎㅎ 

대표적으로 이정후 선수와 강백호 선수는 젊은 타자들중 해외에서 뛰는 모습을 상상하게 만드는 가장 기대받는 타자들이죠 ㅎ

내년에도 시즌 잘 준비해 이 기세.모습 잘 끌고나가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이정후 선수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하루 수고 많으셨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