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야구

2022프로야구 일정발표!! 4월2일 개막!

어서와 처음이지? 2022. 1. 6. 21: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 프로야구 일정에 대해 포스팅하러 왔습니다

내년이면 1982년 출범한 프로야구가 40년째 되는 해입니다!!

kbo는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매치들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지금 살펴보겠습니다!

 

 

1. 개막전외 중요 일정들은 언제?

 

프로야구 경기장(잠실구장)

● 개막전

 

먼저 개막일은 4월2일로 정해졌습니다. 동일하게 10개 구단이 팀당 144경기 총 720경기를 치르는 일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개막일과 개막매치업일텐데요!

개막전은 2020년 최종순위를 바탕으로 상위 5팀의 홈에서 이루어집니다. 

 

잠실구장을 홈으로 쓰는 두팀 두산, LG가 20 시즌 각각 2등, 4등 순위를 거두면서 불가피하게 

4위 LG 대신 6위를 거두었던 KIA 홈구장 광주에서 홈 개막전이 이루어집니다. 매치업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창원 NC파크(NC 다이노스 VS SSG랜더스) , 서울 잠실구장(두산 베어스 VS 한화 이글스)

서울 고척 스카이돔(키움 VS 롯데) ,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 KT 위즈 VS 삼성 라이온즈)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KIA VS LG)

위와 같이 20 시즌 기준 상위 5개 팀에 홈구장에서 4월 2일 개막전을 치르게 됩니다. 

 

● 어린이날 매치업

다음은 5월 5일 어린이날 매치업입니다. 어린이날 경기는 격년제 편성원칙으로 이루어지며 매치업은 

 

잠실(두산 VS LG) , 인천(한화 VS SSG), 수원(KT VS 롯데), 대구(삼성 VS NC) , 광주(KIA VS 키움)에서 치르게 됩니다.

 

● 올스타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0,21 시즌 두 시즌 동안 열리지 않았던 올스타전이 7월 16일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야구의 전반기 후반기를 나누는 기준 올스타 휴식기는 7월 15~21일로 정했습니다. 

올스타 휴식 기동 안은 올스타전을 제외하고 리그 경기가 이루어지지 않는 점도 참고해두세요! 

 

야구 올스타전

 

2. 효율적인 운영? 보여줄까?

평소 비효율적인 운영이라고 여론과 팬들의 뭇매를 맞았던 KBO는 22 시즌 효율적인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였습니다. 평소 매 시즌 미흡한 경기일정 조정으로 인해 선수들의 피로감을 증폭시킨다 등에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이번 9월 10일~25일까지 열리는 항저우 아시아게임 기간에도 리그는 중단되지 않고 진행됩니다.

KBO와 10개 구단은 사전에 발표한 '국가대표팀 중장기 운영 개선안'을 토대로 아마추어 주관 국제대회의 경우 

대회별로 '맞춤형 선수'를 보내기로 하고 리그 중단 없이 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KBO는 40주년을 맞아 원년 창단 구단(EX 롯데, 삼성)의 클래식 매치, 40주년 기념 올스타 전등을 통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는 KBO의 전통과 역사를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를 열겠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KBO는 '구단별 이동거리 최소화, 주말과. 공휴일 홈경기수 균등하기'등 한쪽에 기울지 않는 최대한 균등하게 일정을 고려해 편성했다고 말했습니다.

 

뜨거웠던 겨울 이적시장이 마감하고 일정까지 나오는 걸 보니 22 시즌 프로야구가 다가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번 시즌은 사건사고로 리그 중단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칠게요 안녕!!

 

반응형